wge

복날 기력충전의 최고봉 인삼 <천기누설>

사람을 닮은 신비의 약초 인삼을 소개했다. 복날 기력충전의 최고봉 인삼을 추천하고 있더라구요. 천기누설 본방송에서 인삼을 엄청나게 띄워줍니다. 대식세포의 활동으로 여름철 더위의 기력회복을 위한 최고의 히트인 인삼이다. 


서울특별시 경동시장에 인삼이 엄청나게 많다고 한다. 100인에게 물어보는 이벤트도 하였는데

인삼에는 잔뿌리가 많은게 좋은걸까? 아니면 안좋은걸까?

좋은인삼 고르는법 


우리나라 최고의 인삼 재배지인 충청남도 금산에 왔다. 인삼하면 금산 인삼인데, 최고로 좋은 인삼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좋은인삼 고르는법, 삼을 봤을때, 뿌리가 많아야 한다. 뿌리가 많아야 영양분을 많이 가지고 있다. 

1.잔뿌리가 많은 인삼

2.뇌두가 굵고 짧은 것을 골라라


인삼의 효능이 엄청나다. 기력회복에 좋고, 맛과 영양을 모두 품은 인삼 그맛은 어떨까? 계속 씹을 수록 단맛이 나는 인삼이다. 4년근 인삼정도되면 수확을 하고 있다. 시장에서 파는 인삼은 6년근인삼이라고 한다. 


인삼 오래될수록 효능이 좋다?!

4년근과 6년근중 어떤인삼이 좋은 인삼일까? 사포닌의 함량은 4년근 인삼이 훨씬 많다. 청년기와 같은 인삼이라고 한다. 

년수가 지나갈수록 6년근으로 갈수록 사포닌이 가장 낮다는 결과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4년근 인삼을 조사하던중 논문에 산삼보다 4년근 인삼이 엄청나게 사포닌이 들어있다는 결과가 발표되었다. 

특히 당뇨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4년근 인삼이 6년근보다 산삼보다 훨씬 좋다고 한다. 피로해소나 면역력 증진에는 굳이 산삼을 드시지 않고, 인삼을 먹어도 된다는 것이다. 


인삼을 먹었을때 부작용이 있나요? 

몸에 열이 많은사람들은 인삼을 먹지 말아야 하는가? 


인삼섭취전과 후의 열이 올라간다는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그런데 정말 미량의 온도이고, 혈액순환 개선효과때문이기 때문이다. 신체 온도가 고르게 변하게 된다는결과이다. 


인삼을 먹고 열감을 느끼는것은 평소에 혈액순환이 안되는 부위에 혈액순환이 잘되서 열감을 느끼는것뿐이라는 것이다. 


혈압수치가 정상수치로 떨어지게된다. 고혈압환자는 오히려 혈압이 떨어지고, 저혈압환자는 오히려 올라가는 결과가 밝혀진바가 있다. 

따라서 열이 많은 사람이 인삼을 섭취하면 안된다는 말은 거짓을 판명되었습니다.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경우, 고혈압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을수 있으니 혈압약을 드시는분은 피하는게 좋다는 것이다. 


인삼, 수삼,백삼 어떤차이가 있는거에요?

김민철 한약사는 말했다. 모두 인삼을 가공하거나 각각 다르게 풀어놓은 이름이라는것이다. 사포닌성분의 변화가 나타난다는것이다. 필요에 맞는 인삼을 찾아야 한다. 

수삼상태로 그냥바로드셨을때 알카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는 사실이다. 항궤양 작용, 항당뇨 작용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는것이다. 

백삼의 효능 백삼은 수삼의 성분들이 용이한 장점이 있어서 이렇게 백삼화해서 쓰고있다는것이다. 

백삼의 효과 신경보호 효과가 좋다는 결과도 나왔다고 한다. 

홍삼에는 생리활성이 다른 성분이 늘어난다. 강장작용 항암, 혈관질환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있다는것이다. 사포닌의 소화흡수기능또한 높아진다는 것이다. 

흑삼은 항암효과가 뛰어난것으로 알려져있다. 9번찌고 말리는 작업을 하기때문에 좋은 흑삼이다. 

위건강과 당뇨완화 - 수삼이 탁월하다고 한다. 


둥글레, 삽주,창출 약초박사 김종오씨 백선피 봉삼 염증완화에 아주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폐암에 좋은 약초는 무엇일까? 인삼으로 관리를 하고 있는 김종오씨는 산에서 약초를 캐면서 강원도 영월에서 산다고 한다. 항암치료로를 통해 힘들었는데, 아내를 통해서 그것을 극복할수 있었다. 


인삼차 만드는법

흐르는 물에 인삼을 잘씻어준다. 잘게 인삼을 썰어준다. 인삼차에 빠져서 안되는 재료는 새싹삼이 필요하다. 새싹삼을 같이 넣어준다. 어린인삼 새싹삼을 이용해서 입과 줄기까지 통째로 먹는것이다. 줄기나 잎에도 사포닌이 엄청나게 포함되어있다. 약한불로 75도로 다려주어야 한다. 연구결과에 75도에서 가장많은 사포닌이 우러난다는 결과가 있다. 그다음 끓여진 인삼차를 식혀주면 된다. 

2018/07/14 - [생활이모저모] - 한성숙 네이버 대표 내가 해보겠다

2018/06/09 - [생활이모저모] - 함초가루효능 완벽정리 <2018최신버전>

2018/06/16 - [생활이모저모] - 부황효능 놀라운3가지효과

2018/06/22 - [생활이모저모] - 바이엘아스피린직구 방법 이렇게 하세요

2018/07/01 - [생활이모저모] - 윌효능 효과 <솔직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