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e

대륙철도 유라시아 길이열리게한, 대륙횡단철도



드디어 북한이 승인을 했고 북한은 국제철도협력기구 에 가입을했다는 소식이다. 남북정상회담을 통해서 성과가 나타난것이다. 인내의쓴잔을 먹어온 우리는 좋은결과를 얻어낼수 있었다는 것이다. 유라시아회단 철도길이 너무 멋져보인다. 실크로드가 열린것이다. 기차만으로도 아시아중앙을 돌파할수 있다는것이다. 이로써 복음의 길도 열렸다고 본다.



대륙철도란?
한반도와 중국 과 중앙아시아 러시아 유럽의 연결을 목표로 추진중이었던 철도 노선이다. 대륙철도는 중국횡단 철도인 Tcr ,시베리아회단철도TSR ,몽골통과철도 TMGR, 만주횡단철도 TMR 과 연결이 되면 유럽전역을 오갈수 있는 육지길이 열리게 되는 일이다.



​대륙철도는 영어로 coast-to-coast 로 표기하는데 ,이번 대륙철도 , 대륙횡단철도가 열림으로 세계를 보는 눈들이 다양하게 열리길 바란다 . 그동안 북한의 반대로 열리지 않을것 같던 대륙철도 반가운 소식이다.

이제 북한을 걸쳐서 유럽으로 가는 기차여행객들이 줄을 이을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나라에도 이런날이 오는군요.
이번 찬성은 정말 남북정상회담에서 해낸것이다.


​OSJD 정회원이 될려면 회원국 만장일치로 이루어진다. 그동안 한국은 북한의 반대로 정회원의 자리에 있지 못하였으나. 이제 북한이 찬성의 표를 던져 보였기 때문에 유라시아 회단길 대륙철도가 열리게 된것이다.

철도산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것으로 보이고 철도직업군이 늘어날것이다. 아마 무역개통이 활발하게 성장세가 보일것으로 보여진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