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e

농기계종류 완벽정리 2018

1.논을 관리하는 농기계종류

요즘들어서 많은분들이 귀농을 선택하시고, 시골로 내려가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러면서 농기계종류에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을거 같아서요. 농기계종류 한번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농기계가 요즘 많이 비싸고 귀농을 하시는분들은 농기계 구입할때, 정부의 보조금 지원을 받고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농기계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꼼꼼히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농기계종류2

농기계종류1


논두렁조성기와 쟁기 그리고 로타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농기계종류의 내용은 위의 사진을 누르시면 확대해서 보실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체크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농사일 및 운반용으로 사용되는 농기계종류

농기계종류3

트레일러 , 트랙터, 로더 이렇게 종류가 있는데, 최신형 농기계일수록 가격이 상당히 나갈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원비를 참고하셔서 읍사무소나, 동사무소에가서 지원받을부분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트레일러: 포대를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농물들을 담아서 옴기는 기계입니다. 

트랙터: 땅을 뒤짚는 기계라고 생각하시면되고, 운반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거름을 주거나 밭을 갈아 엎을때 주로 사용하는 아주많이 사용되는 농기구 입니다. 

로더: 퇴비나 분뇨를 담을때, 옴겨실을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요, 영양분이 많은 흙을 옴기는 작업을 도와주는 로더입니다. 


3. 볍씨를 뿌리는 농기계종류

농기계종류5

육모용파종기 입니다. 요즘은 완전히 벼농사도 기계화가 되어서 육모파종기덕분에 벼모종심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요즘은 자동식 파종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대량으로 벼농사를 지을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4. 논에 모를 심는 기계

농기계종류7

논에 모를 심는기계를 이앙기라고 하는데요, 육묘용파종기를 통해서 이앙기로 옴긴다음에 벼를 논에 심는건데요. 이장비는 보통 마을단위당 사용을 하시더라구요. 각마을당 한대씩은 가지고 계시던데 농번기에는 정말 유용하게 쓰이는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비료나 퇴비를 뿌리는 기계, 농약을 뿌리는기계, 곡식을 거둬들이는데 사용되는 기계 종류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농기구를 대여하고 빌릴수도 있으니까 꼭 알아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관련 사이트 안내 (임대, 대여, 관리법,유용한정보)

www.naas.go.k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